공지사항

2018년 03월 05일

[공지사항]2017년 반기 경영실적 관련 안내

 

투자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당사 2017년 반기 실적 중 아래 몇가지 특이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매출총이익 손실 관련

당사는 201771일부터 2018630일까지 1년 동안 총판의 대금 조기회수에 따른 장려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정책은 총판 대금(매출채권)을 조기회수 시 20%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일정 비율로 가격할인을 제공하는 방식이며 해당 정책을 변경, 중지 또는 중지할 권리는 당사에 있습니다. 중국회계기준(Chinese Accounting Standards 이하, "CAS") 14호 제 2장 제 6조에 따르면, 규정된 시간 내에 지불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거래처에 제공하는 가격할인에 대해, 가격할인 공제 전 금액으로 수익을 인식하고, 가격할인은 실제 발생 시 당기 손익으로 인식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CAS IFRS의 차이로 매출할인(당반기: 99,886 RMB)만큼 매출, 매출총이익, 판매비와관리비가 감소 조정되었으며, 이로 인해 당반기 손익에 미치는 영향은 없습니다. 당반기의 매출할인 차감 전 매출액은 476,955 RMB이며, 매출총이익은 67,915 RMB, 매출총이익률은 14.24% 입니다.

(반기검토보고서 중 연결재무제표 주석 5번 참조)

 

상기 장려정책은 시행기간이 끝난 후 평가를 거쳐 정책의 지속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2. 총판수의 감소(7)

2분기 미인갱 제품의 판매가 중지됨에 따라 미인갱을 판매하는 총판 3곳과의 합작이 중단되었습니다. 기타 건강보조식품 총판 4곳의 합작중단 이유는 총판이 계약서상 정해진 실적목표를 달성할 수 없고 총판 내부적으로도 업무조정이 진행되는 이유로 합작을 중단하였습니다. 합작이 중단된 지역에서는 해당 지역내 기타 총판의 업무를 강화하는 동시에 당사는 신규 총판 확보에도 노력 중에 있습니다.

 

3. 광고비용의 증가(53.5%)

건강보조식품 시장이 조정기에 진입 후 당사 제품의 홍보와 총판의 판매 적극성을 보장하기 위해 광고에 대한 투입을 증가하고 있습니다.

 

4. 연구개발비용의 증가(115.5%)

당사는 과거부터 연구개발활동을 중시해오고 있었습니다. 특히 다이렉트마케팅 라이선스를 신청 한 후 회사는 더욱 많은 신제품으로 사업기반을 구축해야 하기에 한약재 성분의 유효성 측정 등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에 투입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5. 매입채무의 증가

2017 회계연도부터 유통사업부에서 희귀 한약재 유통을 개시했고 이 영향으로 매입채무 중 약 8천만위안이 희귀 한약재의 매입비용입니다.

 

6. 정기예금 관련

2018410일 만기(6개월)이며 이자율은 1.55%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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